HL디앤아이한라㈜는 이 달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대에 위치한 ‘이천 부발역 에피트’를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HL디앤아이한라㈜는 최근 아파트 브랜드를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EFETE)로 바꿨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브랜드 교체 후 이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세대와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됐다. 아파트 전체 세대는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전용면적 기준)이다. 평면 모양에 따라 ▲A타입 339세대 ▲B타입 76세대 ▲C타입 64세대 ▲D타입 192세대 등로 나뉜다. 오피스텔은 ▲94㎡ 8실 ▲111㎡ 24실이다. 계획대로 지어지면 부발읍에서 가장 높은 35층 건물로, 지역 랜드마크가 된다.
분양가는 전용84㎡기준으로 5억원대 후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올 상반기에 이천에서 분양한 아파트 같은평형 분양가가 6억9880만 원에 공급된 것을 감안하면 1억 원 정도 차이가 나는 셈이다. 옵션을 포함하면 무려 1.2억 정도 저렴한 편이다. 1천만원 계약금에 6개월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단지로 평가를 받고 있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SK하이닉스가 위치한 데다 판교 및 강남역 접근이 빠른 부발역 도보역세권에 있다.
또 KTX 개통, 수광선(25년 착공 예정), GTX-D노선, 반도체선(동탄부발선, 평택부발선) 등 광역교통 개발 호재가 잇따라 예고돼 있다.
이 단지가 위치한 아미리 일대는 이천 지역주민들이 인근에 위치한 부발권역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지역으로 부발읍에서는 가장 높은 35층 초고층 아파트다. 이천의 구 도심상권과 연결된 안흥상업지역지구에 인접해 있다.
교통 여건도 좋다. 도보 이용이 가능한 경강선 부발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강남역까지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이매역에서 수인분당선으로 환승이 가능해 분당으로 오가기도 좋다. 여기에 올 3월 개통한 성남역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을 타면 서울 수서역까지도 갈 수 있다.
중부내륙선 확장 사업도 호재다. 현재 판교~부발~충주를 오가는 중부내륙선 KTX가 올해 말부터는 문경역까지 연장, 운행할 예정이다. 또 2030년 개통을 목표로 문경~점촌~상주~김천역 구간 구축 사업도 한창 진행 중이다.
교육시설로는 아미초가 도보거리에 있고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효양중·효양고가 이천사동중·이천제일고·이현고도 주변에 있다.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효양산, 안흥지, 이천온천공원, 설봉공원, 복하천 수변공원 등이 주변에 있고, 인근 어린이공원과 연계한 녹지공간도 확대될 예정이다.
출처 : 한경머니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 이천시에 짓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 1순위 청약을 오는 20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이천 부발역 에피트’ 1순위 청약이 오는 20일부터 시작한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한라비발디’에서…
서울 및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완판행진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신규 분양시장에도 소비자가 몰리고 있는…
HL디앤아이한라는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앱티마이저’와 손잡고 신규 브랜드 ‘에피트(EFETE)’ 단지에 교육 특화 프로그램…
HL D&I한라가 AI기반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앱티마이저’와 손잡고 신규 브랜드 ‘에피트’ 단지에 교육 특화 프로그램…
경기 이천시 경강선 부발역 인근이 일자리와 각종 교통·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수도권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